얼마 전 보도된 한 신년 여론조사에서 국민 10명 중 4명은 정치성향이 다른 사람과 ‘밥도 먹기 싫다고 답했다고 한다.
4점 수준이라고 평가했다.응답 기업의 57%는 한국 스타트업이 글로벌 기업과 기술 실증 협력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전시회 참가를 통해 글로벌 진출 역량과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현지 시장 조사를 강화해야 한다고 조언했다.
한국 산업이 패스트팔로어에서 퍼스트무버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정부와 사회 모두 스타트업들을 지원해야 할 때다.최근 글로벌 대기업들은 자체 연구개발(RD)보다 기술력이 뛰어난 스타트업을 인수합병(MA)하거나 투자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성장 엔진을 찾고 있다.이들 대학의 교수들이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창업 등 기술사업화에 경쟁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도 무협의 설문조사와 맥을 같이하고 있다.
지난 1월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에서 K-스타트업 행사가 열리고 있다.즉 ‘개방형 혁신은 21세기 글로벌 기업들의 화두다.
제품 수명 단축으로 RD 성과도 줄어들기 때문이다.
[연합뉴스] 무역협회 조사 기술력 뛰어난데 해외 진출 부족 해외 시장 조사.김미애 국민의힘 의원은 8일 대정부질문에서 보호출산법 도입을 촉구하며 야당의 호응을 받았다.
얼마 전 보도된 한 신년 여론조사에서 국민 10명 중 4명은 정치성향이 다른 사람과 ‘밥도 먹기 싫다고 답했다고 한다.이날 본회의장 밖에선 이 장관 탄핵안 가결에 대해 여야와 대통령실이 날 선 공방을 주고받고 있었다.
저녁 시간이라 야당에서도 10명이 채 안 되는 의원들만 의석을 지키고 있었다.그래서 8일 마이크가 꺼진 본회의장 장면을 칼럼에 남기고 싶어졌다.